본문 바로가기
세상을 듣다

[듣다] Selfmade Orange (Feat.SUPERBEE)

by 우리가사는세상 2021. 11. 19.
반응형

SELFMADE ORANGE (Feat. SUPERBEE)

이런 노래를 좀 처럼 듣지 않고 살았었다.

티비나 차에서 이런 노래가 나오면, 버릇처럼 넘기곤 했었다.

그 때는 이런 노래의 가사는 무조건 유치 할 것이라 판단했다, 오해였다.

 

지금도 SELFMADE ORANGE를 들으며 이 글을 쓰고 있다.

 

1990년대 초, 부자 부모들 밑에서 화려한 생활을 누리던 오렌지족들은 줄곧 뉴스거리가 되곤했었다.

제목 그대로 그렇다, SELFMADE ORANGE족이다.

그 시절 부자 부모 밑에서 화려하게 자라진 않았지만, 지금은 스스로를 오렌지족으로 만들었다.

 

두 가지 생각이 든다.

이 랩을 하는 랩퍼는 진짜 SELFMADE 오렌지족이 맞을 수도 있다, 아니 맞을 것이다.

이 랩을 따라하는 젊은 우리들은, SELFEMADE 오렌지족인 척 하는 것 같다.

 

SELFMADE ORANGE척, 나쁘게 보지는 않는다.

집 값도 물가도 너무나도 올라버린 요즘 세상에, 자존감도 따라 올리려면 그런 척쯤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.